컨텐츠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이용안내 FAQ

이용안내 FAQ

이용안내 FAQ 게시판 입니다.

[기사] WWE 프로레슬링용품 전문몰 ‘레슬매니악닷컴’
제목 [기사] WWE 프로레슬링용품 전문몰 ‘레슬매니악닷컴’
작성자 관리자 (ip:)
  • 작성일 2012-09-07 17:25:06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2195
  • 평점 0점

* 인터넷 언론인 어네스트 뉴스에 실린 wmainac.com 관련 기사 입니다. http://honestnews.co.kr/xe/316798

 

[어니스트뉴스=차호재기자]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다양한 취미와 관련된 용품을 판매하는 곳이 늘고 있다. 하나의 주제에 관심을 갖고 있는 다양한 지역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온라인 쇼핑몰의 경쟁력이 되기 때문이다. 미국프로레슬링단체 ‘WWE’와 관련된 용품을 판매하며 국내 프로레슬링 마니아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레슬매니악닷컴(www.wmaniac.com)’의 한호극 대표를 만나보았다.


 




 

▶ 레슬매니악닷컴에서 판매되는 물건은 무엇인가?


미국프로레슬링단체 ‘WWE(World Wrestling Entertainment)’와 관련된 용품들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다. 선수들의 모습을 재현한 피규어 제품, 티셔츠, 챔피언 벨트, 모자, 경기 영상을 담은 DVD, 잡지와 그 외 액세서리 등 판매되는 제품들은 다양하다.


▶ 피규어 제품에는 어떤 종류들이 있나?


피규어는 대표적으로 세 가지 종류로 구분되어 판매 중이다. 먼저 레젼드 피규어는 예전부터 전설로 불리고 있는 선수들의 모습을 재현한 제품이다. 엘리트 피규어는 인기 있는 선수들의 개성 있는 복장 등을 모두 갖추고 있고, 관절 움직임도 많아 다양한 자세가 가능한 제품이다. 마지막으로 베이직 피규어는 말 그대로 가장 기본적인 제품으로 간단한 자세 조작 등이 가능하다.


▶ 어렸을 때부터 프로레슬링을 좋아했나. 관련 쇼핑몰은 어떻게 시작하게 됐나?


그렇다. 어릴 때 AFKN을 시청하다가 우연히 미국 프로레슬링 경기를 보게 됐다. 그때부터 프로레슬링의 짜릿한 매력에 빠져 비디오를 빌려보거나 매거진을 구독하며 마니아로 성장했다. 1999년에는 프로레슬링 홈페이지를 구축해 미국 레슬링 관련 뉴스를 제공했고, 국내 마니아들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해 나갔다. 당시 회원이 10만명을 넘었다. 이후 2009년 홈페이지를 운영하기 위한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처음 쇼핑몰을 구축해 지금까지 성장하게 됐다.


▶ 쇼핑몰 이름은 무슨 뜻인가?


한 가지 일이나 상품에 열중하는 사람을 보고 일반적으로 ‘마니아’라고 부른다. 하지만 그보다 더 광적으로 열중하는 사람에게는 ‘매니악(maniac)’이라는 표현을 한다. 운영자와 고객들이 모두 프로레슬링에 대한 ‘매니악’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레슬매니악닷컴’으로 쇼핑몰 이름을 결정하게 됐다.


▶ 레슬매니악닷컴의 고객들은 누구인가?


고객들은 대부분 남성들이다. 연령대는 10대가 가장 많지만 20~30대 남성들도 과거 추억을 회상하며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 고객들의 특징은?


제품의 품질이나 디자인적인 요소도 고객들의 구매 선택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고객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그 물건을 착용한 선수의 인기이다. 마니아들이 주 고객이기 때문에 인기 있는 선수가 착용한 것과 똑 같은 티셔츠, 손목밴드, 가면 등 모든 것을 구입하려는 것이 레슬마니악닷컴 고객들의 특징이다.


▶ 향후 목표는 무엇인가?


현재 프로레슬링과 관련한 온라인 쇼핑몰과 팬 사이트를 운영 중이다. 이 사이트들이 향후 국내 한국 프로레슬링 문화를 활성화 시키는데 있어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